세계로병원의 초음파 검사는,
최첨단 영상의학 시스템으로 수검자들의 질병과 건강상태를
영상으로 확인하여 진단하는 의학분야입니다.
- 내시경 용종 절제 및 초음파 조직검사까지 원스톱
- 위 대장 내시경 검사 시 1.8cm 이상의 용종 절제 가능
- 초음파 검사 시 유방 갑상선 등 조직검사까지 한번에 검사 가능
- 일반 검진센터에는 없는 1박2일 입원검진 가능
( 전문의와 상담 후 입원 클리닉 검사 시행)
- 발견질병: 뇌 관련 질환, 갑상선관련 질환, 흉부, 복부, 생식기계 질환 등을 진단 할 수 있습니다.
- 상복부 초음파, 하복부 초음파, 갑상선 초음파, 유방 초음파, 심장 초음파, 경동맥 초음파
상복부 초음파 검사
- 간, 담낭, 담도, 췌장, 비장 등을 검사하며 형태학적인 변형과 질환을 진단합니다.
하복부 초음파 검사
- 아래쪽 복부, 골반 안에 있는 장기들을 살펴보는 검사로 방광, 직장 등을 포함한 골반내 장기들과 여성의 자궁과 난소 남성 전립선을 진단합니다.
※ 초음파 검사 주의사항
- 검사전날 9시 이후 금식해주세요. (장내 음식물이 차있을 경우 정확한 검사가 어렵습니다.
- 검사가 끝날때까지 움직이지 않도록 합니다.
- 검사 후 티슈나 타월로 검사시에 바른젤을 닦도록 합니다.(인체무해)
- 초음파 검사를 통해 갑상선 결절크기, 촉감, 대립선 등을 관찰하고 혹(결절)이 발견되면 상황에 따라 감별진단을 위해 조직 검사를 시행합니다.
- 압박에 따른 통증이나 방사선 걱정없이 유방의 악성종양(암)과 양성종양(섬유선종, 지방종, 섬유낭포성질환, 유두종), 농양(조직에 고름이 차 있는 주머니), 낭종(물혹) 등을 검사합니다.
- 상황에 따라 감별진단을 위해 조직검사가 필요합니다.
- 심장 초음파 검사를 통하여 협심증, 심근경색과 같은 허혈성 심장질환(심장판막기능검사, 심근증(심장근육검사), 대동맥류(심낭에 염증이 발생하는 식막염), 선천성 심장병 등을 진단합니다.
- 보다 정확한 검사가 필요할 시에는 CT나 MRI검사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.
- 경동맥은 뇌로 유입되는 큰 동맥을 마랗며 목부위 안쪽에 위치해 있습니다. 혈관의 협착과 혈액의 흐름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확인하며 혈관질환의 원인이되는 동맥경화증을 진단하는데 사용합니다.
- 동맥경화증(혈관이 두꺼워지면서 혈관의 탄력성이 떨어지는 상태), 급성심근경색, 협심증, 뇌경색 등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.